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View
[(주)금호엔티시] 일·학습 병행 일석이조…'산업 꿈나무' 배움터
작성자 김민희 작성일 2019.08.09 조회수 41

♠일·학습 병행 일석이조…'산업 꿈나무' 배움터♠

논산공업고등학교는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 역량,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충남 논산시 시민로에 위치한 논산공고는 1936년 개교해 제78회 졸업까지 2만 899명의 인재를 배출했으며, 자동차기계과, 전기과, 건축토목과, 식품응용화학과 등 4개 학과가 있다. 논산공고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선정돼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산업현장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기계과, 식품응용화학과, 전기과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 참여학교로 선정돼 충남지역에서는 유일하게 3개 학과, 3개 분야를 운영 중이다.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선두주자인 논산공고의 교육과정, 특색사업 등에 대해 살펴본다.

◇산학일체형 도제교육 실현= 논산공고는 실무역량을 갖춘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학교, 기업 전문가가 참여해 개발한 산업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학교 전문교과의 기본 교육과정으로 설정해 산업체와 연계한 현장중심교육을 실시하는 것이다. 2학년 진급 시 도제반을 편성, 2년간 학교와 기업, 거점학교(도제교육센터)를 오가며 교육과정을 이수한다. 

자동차기계과는 천안공고 사업단에 참여한다. 기계가공의 선반가공, 밀링가공, CAM, 측정 등의 분야에서 (주)금호엔티시 외 4개 업체와 협약을 맺어 15명의 학생들이 도제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 대전일보 김정원기자

링크: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1378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