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View
[(주)하우빌드] 카이스트 원우기업 하우빌드, 동국제강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김영은 작성일 2019.11.13 조회수 116

♣ 카이스트 원우기업 하우빌드, 동국제강과 업무협약 체결 ♣




건축 과정에 필요한 시스템을 제공하는 건축플랫폼 전문기업인 (주)하우빌드와 민간 최초의 철강기업인 동국제강이 지난 4일 서울 을지로 동국제강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하우빌드는 어떻게 건축할 것인가를 고민하는 건축주에게 건축설계부터 공사견적, 공사비 안전관리 및 유지보수까지 전 과정에 필요한 관리시스템을 제공하는 건축플랫폼 전문기업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임대주택사업과 한국감정원의 자율주택정비사업 및 서울주택공사(SH)의 자율주택정비사업 등에 참여하여 공사관리 시스템의 효용성을 입증받기도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건축물의 뼈대가 되는 골조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철강 자재에 관해 품질과 가격 측면에서 모든 건축 이해관계자의 편익을 높이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국내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특허법원, 특허청 및 KAIST가 협력하여 개설한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AIP, Advanced Intellectual Property Strategy Program)’과정 제4기를 수료한 하우빌드 한성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서 실질적으로 건축주에게 도움이 되는 자재 공급 시스템을 갖추는 첫 단추를 끼우게 됐다"며 "공사비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범위를 넓혀 모든 건축 자재를 믿을 수 있는 품질과 훌륭한 가격으로 제때에 시공현장에 공급하는 시스템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이경태 / 아주경제
https://www.ajunews.com/view/20190905171131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