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View
[솔젠트(주). ㈜제노포커스] 솔젠트-제노포커스, 코로나19 진단키트 대량생산 기술제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14 조회수 49


♣ 솔젠트-제노포커스, 코로나19 진단키트 대량생산 기술제휴 ♣


대전 소재 분자진단 전문업체 솔젠트(대표 석도수·유재형)는 14일 대회의실에서 특수효소 전문업체 제노포커스(대표 김의중)와 ‘체외분자진단용 3종 효소 및 단백질 생산 기술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솔젠트는 이번 기술제휴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량을 현재 주 당 3000키트에서 주당 10만 키트로 30배 이상 대폭 늘린다는 계획이다.

솔젠트에 따르면 자사의 코로나19 진단키트는 qRT-PCR(실시간중합효소연쇄반응)이 적용돼 체외진단 중 가장 높은 정확도를 갖는다.

또 우리나라 질병관리본부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은 물론 유럽인증(CE-IVD), 태국FDA, 필리핀FDA, 캐나다FDA(Health Canada)를 획득해 진단키트의 적합성을 충분히 검증 받았다.

이를 기초로 각국의 수입허가를 진행해 미국, 캐나다, 중국, 이탈리아, 독일, 벨기에, 브라질, 터키를 포함한 41개국에 진단키트를 공급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임상진단연구소(CLIA Lab) 인증을 받은 미국 내 병원 및 기관에 제품을 공급해오고 있으며, 지난 7일에는 미국연방재난관리청(FEMA)에 진단키트를 조달했다.

솔젠트는 현재 미국FDA 심사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유재형 대표는 “현재 솔젠트의 생산량으로는 각국에서 회사로 몰려드는 수요량을 충족시키기가 너무나 어렵다”며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이미 확산돼 더욱 감염력을 발휘하는 상황에서 설비증설을 진행 중으로, 이번 기술제휴도 그 맥락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본 계약을 통해 코로나19 진단키트에 필수적인 효소들에 대한 고효율 대량생산시스템을 3개월 이내에 구축, 주당 10만 키트 이상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생산하겠다”고 말했다.

제노포커스는 국내 최고의 효소 전문기업으로 효소 단백질의 개량과 고농도 발현 생산에 특화된 기업이다. 이 기업은 다양한 분야의 특수 효소를 자체 개발해 상업화하는데 성공했다.

김의중 대표는 “대덕연구단지 내에 있는 두 업체의 협력으로 코로나19 진단키트의 대량생산이 가능하게 됐다”며 “솔젠트가 분자진단용 효소 및 단백질의 대량생산체제를 빠르게 갖출 수 있도록 제노포커스의 기술역량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향후 기술제휴를 통한 코로나19 진단키트 및 분자진단용 효소의 대량생산이 이뤄 글로벌마케팅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출처 : 네이버뉴스 / 김태진 기자

https://www.news1.kr/articles/?3906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