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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한컴로보틱스] 한컴그룹, AI 홈 서비스 로봇 ‘토키’ 출시... 영상통화에 어학 콘텐츠까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2.10 조회수 88

♣한컴그룹, AI 홈 서비스 로봇 ‘토키’ 출시... 영상통화에 어학 콘텐츠까지♣




한컴그룹 계열사이자 한컴MDS 자회사인 한컴로보틱스가 인공지능(AI) 홈서비스 로봇 ‘토키(Toki)’를 공식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토키의 하드웨어적인 가장 큰 특징은 7인치 LCD 터치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양팔을 이용해 춤을 출 수 있어 휴머노이드적인 특징들을 갖췄다. 이마에는 카메라가 장착돼 바깥에 있는 부모와 영상통화는 물론, 부모가 원격조정을 통해 집안 상황도 살필 수 있다. 부모가 아이들에게 실시간 음성 메시지를 전달할 육아 지원 기능들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AI 기능들을 활용한 상호교감 기능도 대거 탑재 했다. 안면 인식으로 가족 구성원을 구분할 수 있고, 날씨와 상황에 맞춰 스스로 주제를 선택해 시키지 않아도 먼저 대화를 걸 수 있다. 퀴즈를 낼 수도 있고,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면 검색을 통해 바로 답을 찾아준다.

(중략)

한컴로보틱스 관계자는 “토키는 출시 전부터 지속적인 구입 문의와 사전 판매 계약체결 등 시장에서 이미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홈서비스 로봇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특화된 기능을 강화해 로봇의 대중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컴로보틱스는 스마트팩토리에서 사용되는 자율주행 물류이송로봇을 다년간 공급하며 축적한 로봇분야의 원천 기술과 한컴그룹의 AI, 음성인식 솔루션 등을 융합해 로봇 제품군을 다각화 하고 있다. 한컴로보틱스는 한국문화정보원의 ‘지능형 멀티 문화정보 큐레이팅 봇’ 사업의 주관 사업자로, 전시 안내로봇 ‘큐아이‘를 국립중앙박물관과 국립나주박물관에 납품한바 있으며, 올해도 본 사업에 참여하여 국립중앙도서관과 국립제주박물관, 제주국제공항 등에도 추가 공급할 계획이다.





출처:  정명섭 기자/아주경제
https://www.ajunews.com/view/20191016090059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