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View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중소벤처 고충 덜어드려요~”
작성자 박영채 작성일 2020.09.16 조회수 13

♣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중소벤처 고충 덜어드려요~” ♣
청년 채용 인건비·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등 다양한 지원 사업 펼쳐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가 지역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위기가 지속되고 있는 올 하반기에는 협회의 다양한 지원 정책이 기업들의 숨통을 틔우는 ‘호흡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가 올 하반기 추진하는 기업 지원 사업을 알아본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지원사업=빅데이터 활용, 콘텐츠 기획, 기록물 정보화 등 IT 활용 직무에 만 34세 이하 청년을 신규 채용하는 중소·중견기업에 월 최대 19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청년 월 급여 총액의 90%다. 지원 한도 급여액 기준은 200만원이다.

월 급여 총액이 200만원 이상일 경우 인건비 180만원과 간접노무비 10만원을, 200만원 미만을 경우는 급여 총액의 90%와 간접노무비 10만원을 채용일로부터 6개월 동안 지원한다.

우수인재 도입과 활용을 통한 기업역량 강화가 기대된다.

신청은 올 12월 말까지 워크넷 온라인 www.work.go.kr/youthjob을 통해 할 수 있다. 대전, 세종, 광주, 충청남·북도, 전라남·북도, 제주지역 기업이면 협회를 운영기관으로 선택해 참여 가능하다.

▲청년 일 경험 지원사업=계약직 근로자로 청년을 신규 채용하는 중소·중견기업이 대상이다. 최소 2개월 이상 근로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근로시간에 비례해 월 최대 88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주 30시간 이상 근로 시 인건비 80만원과 관리비 8만원, 주 20시간 이상 시 인건비 60만원과 관리비 6만원, 주 15시간 이상 근로 시 인건비 40만원과 관리비 4만원이다.

직무에 제한은 없으며, 멘토 지정 및 업무 지도가 필수다.

기업 인력부족 완화와 청년 일 경험 지원을 통한 고용시장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신청과 대상지역은 청년 디지털 일자리 지원 사업과 같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재택근무, 네트워크 보안·솔루션, 에듀테크, 돌봄서비스, 비대면 제도 도입 컨설팅 등 6개 분야를 지원한다.

기업 당 최대 400만원(자부담 10%) 이내에서 바우처를 활용할 수 있다.

신청은 ‘k-startup-창업지원포털’을 통해 할 수 있다.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를 선택하면 된다.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디저털화 촉진 및 비대면 서비스 분야 육성이 목적이다.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는 “전국의 기업·경제단체·산학협력단·전문협회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어 신속한 상담 및 업무처리, 기관 협업을 통한 R&D 협력 지원, 전국 기업인 네트워크 지원, 정부 지원사업 상시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원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사무국 경영회원지원팀 ☎042-368-9708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www.diva.or.kr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굿모닝충청(http://www.goodmorningcc.com) 황해동 기자
링크 : http://www.goodmorningcc.com/news/articleView.html?idxno=238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