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View
[(주)바이오살] ㈜바이오살, 목원대에 암염비누 기증
작성자 김현지 작성일 2022.07.22 조회수 60

♣㈜바이오살, 목원대에 암염비누 기증♣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목원대학교는 대학 입주기업인 ㈜바이오살 박명금 대표로부터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암염비누 세트(800만원 상당)를 전달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바이오살 암염비누는 조달청 벤처나라 우수제품으로 등록된 제품이다.

목원대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암염비누를 전달할 예정이다.

박명금 대표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 목원대에서 공부하는 외국 유학생들을 응원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대학과 기업이 유학생들과 함께한다는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권혁대 총장은 “대학 입주기업의 해외 유학생을 위한 기부는 처음”이라며 “목원대가 박명금 대표의 뜻을 살릴 수 있도록 향후 외국인 유학생 유치는 물론 유학생 편익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바이오 나노 암염제조 전문기업이자 대전시 우수 유망중소기업이며 여성벤처기업인 ㈜바이오살은 100% 수입에 의존하고 있었던 암염제품들을 오랜 연구 끝에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뒤 특허등록을 통해 원천기술과 지식재산권을 확보했다.

현재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이오살은 암염제품을 수출하거나 인천공항 면세점에 입점시켰고, 조달 물품으로 조달청에 납품하고 있다.

박명금 대표는 해외 판로개척 및 수출증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대전시로부터 제58회 무역의날 기념 수출 유공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 작성 : 이성현 기자
- 출처 : 충청뉴스(http://www.ccnnews.co.kr)
- 링크 : http://www.cc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1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