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View
[(주)모닝엔터컴]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윕뉴스, 지식재산 경쟁력 제고 MOU
작성자 박영채 작성일 2021.01.20 조회수 710

★ 윕뉴스 바로가기 ★


♣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윕뉴스, 지식재산 경쟁력 제고 MOU ♣

'대한민국 IP뉴스를 세계로, 세계 IP뉴스를 대한민국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세계 지식재산(IP)포털 플랫폼을 지향하는 윕뉴스(WIPNEWS)와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DIVA)는 국내 중소ㆍ벤처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윕뉴스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는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의 전진기지인 대덕연구개발특구 내에 소재한 벤처기업들의 글로벌 도약을 위해 상호 정보의 융합과 공유로 혁신클러스터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대전ㆍ충청의 벤처기업 협회다.

이 협회는 사회적 네트워크와 개방형 소통플랫폼이 혁신의 중요한 환경으로 부각되고 있는 이 시대에, 특정 목적활동에 필요한 정보, 자원, 기구, 공간 공유를 통한 공급자ㆍ수요자 간 거래 협력 활성화 증진을 목표로, 무조건적인 상부상조 협력관계가 아닌 서로의 경쟁력을 북돋우는 상호협력, 성장증진의 관계를 구성해 나가고 있다.



윕뉴스는 대한민국의 주요 IP 관련 뉴스를 영어로 번역하여 세계 각국의 언론사에 송출하고, 세계 각국의 언론사로부터 받은 IP 관련 소식을 한국어로 번역하여 국내 독자들에게 전하는 세계지식재산포털을 지향하는 IP 뉴스플랫폼이다.


특히, 다양한 분야의 랭킹뉴스, 지식재산 도전 탑랭커 등의 영상중심 뉴스로 생방송 기술가치평가와 국제 기술거래 장터 등의 다양한 콘텐츠 제작은 물론 세계지식재산 포럼, 교육, 쇼핑까지 전문적이지만 대중적인, 한국적이지만 세계적인, 살아있는 세계지식재산포털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DIVA 회원사의 지식재산 경쟁력 향상을 위한 공동 노력 △DIVA 회원사의 지식재산 국내외 홍보를 위한 공동 협력 △DIVA 회원사의 지식재산 교육을 위한 포럼 및 심포지엄 등으로 우리 대한민국이 세계 지식재산허브 국가로 가는데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찬구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DIVA 회원사들의 강한 지식재산 경쟁력을 국내외에 널리 전파되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김수우 윕뉴스 대표는 “이미 대전은 대한민국 IP 허브도시로 지식재산 창출을 위한 연구소와 벤처기업이 모여 있는 지식재산의 요람으로, 우리의 지식재산 우수성을 전 세계에 전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우 대표는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AIP) 제4기를 수료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 매출 1000억을 목표로 뛰고 있는 MICE산업 업계의 다크호스로 국제행사부터 국내 전시, 지역문화축제, 홈페이지 기획, 디자인 등 전 영역에서의 확장을 거듭하고 있는 강소기업 대표이다.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AIP)은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 및 사업화 능력 함양에 목표로 두고,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부는 기획 및 재정을, 특허법원은 교육과 실습을, 특허청은 교육과 홍보를, KAIST는 교육과정의 운영을 주관하는 국내 유일·최고의 지식재산 전문 교육과정이다.

이 과정 수료생에게는 KAIST총장 명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KAIST 동문 자격과 각종 동문행사 및 강연회 참가의 특전도 부여한다. 현재 AIP 9기 과정은 지난 5월 20일 KAIST 대전 본원에서 입학식을 갖고 매주 KAIST 서울 도곡캠퍼스에서 진행되고 있다.
제10기 과정은 10월 21일 KAIST 대전 본원에서 입학식을 갖고 10월 28일부터 매주 KAIST 세종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입학 신청은 9월 23일까지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출처 : 이투데이 최영희 기자
링크 : https://www.etoday.co.kr/news/view/1929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