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View
[인공지능팩토리] , 국제인공지능대전 참가…고도화된 AI 플랫폼 발표
작성자 박현 작성일 2021.03.19 조회수 714

 

 

인공지능팩토리, 국제인공지능대전 참가고도화된 AI 플랫폼 선보인다

 

인공지능(AI) 플랫폼 서비스 기업 인공지능팩토리(대표 김태영)가 오는 3월 24일(수)부터 26일(금)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1 국제인공지능대전 AI EXPO KOREA’에 참가해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인공지능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인다.

 

국내외 인공지능(AI) 기업과 기관 등 180여 개 사가 참가하고, 300개 부스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국제인공지능대전은 우리 생활에 가까이 다가온 AI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혁신으로 이끌 인공지능(AI)의 모든 것을 한눈에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는 전시회로, 인공지능, ICT, IoT 산업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기술 및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공지능팩토리는 이번 행사에서 방문 고객들이 플랫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시 부스를 운영, 주력 서비스인 AF 컴피티션(Competition)을 비롯해 인공지능/머신러닝/데이터사이언스 기반의 교육 플랫폼 서비스인 'AF 클래스(Class)', 인공지능 연구관리 플랫폼 서비스인 'AF 리서치(Research)'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력 서비스인 AF 컴피티션(Competition)은 클라이언트가 필요로 하는 인공지능 모델을 크라우드 소싱 기반으로 해결, 제공하는 인공지능 경진 대회 플랫폼 서비스다. 문제 해결을 위해 대회에 참가한 개발자들이 공개적으로 경쟁을 펼칠 수 있도록 판을 제공한다. 평가를 통해 후보자를 선정한 후, 내부 검증을 진행하여 검증 완료된 모델을 제공할 수 있다.

이번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선보이는 플랫폼 서비스는 현재 기관 및 기업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피드백을 반영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시키고 있다.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는 “인공지능과 언택트 시대의 만남으로 새로운 기회가 창출되고 있는 시점에 AF의 플랫폼 서비스가 AI의 기술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게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인공지능팩토리 자체 홍보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