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View
트위니, 저상형 자율주행 로봇 '나르고 팩토리' 선보이다
작성자 김현지 작성일 2024.03.22 조회수 27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트위니가 공장자동화 시장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트위니는 작업 환경별로 맞춤 제작할 수 있는 저상형 자율주행 물류 이송 로봇 '나르고 팩토리'를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나르고 팩토리는 픽업, 부품 이송·적재, 완제품 배송·전달 등 용도에 맞게 상부 모듈을 쉽게 변경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로봇암, 컨베이어벨트, 롤테이너, 리프트 부착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제조 공장, 물류기업 내 여러 작업에 활용할 수 있다.

제품은 최대 300kg 중량의 물건을 나를 수 있다. 또 2D 라이다 센서와 ToF(비행거리 측정 방식) 센서, 뎁스 카메라 등을 통해 작업자와 장애물을 신속하게 감지하고 충돌을 방지한다.

나르고 팩토리는 노동 문제를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트위니 측은 설명했다. 트위니는 나르고 팩토리를 통해 공장자동화 시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트위니는 오는 27~2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제품을 처음 선보인다. 이와 함께 로봇 유통을 담당할 수 있는 협력사를 발굴한다.

천영석 트위니 대표는 "어떤 유형의 공장에서든 로봇을 활용하려면 사용성에 부합하기 위한 커스터마이징이 필수적이었다"며 "향후 다양한 중량의 적재물을 이송할 수 있는 라인업을 확충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트위니, 저상형 자율주행 로봇 '나르고 팩토리' 선봬 -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