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View
[㈜멀틱스] 대전 강소기업 멀틱스, 농아인 초청 키오스크 수어 체험의 날 진행
작성자 조지영 작성일 2024.05.21 조회수 79

 대전 강소기업 멀틱스는 유성구 본사에서 농아인을 초청해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수어 동작 인식과 수어 안내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일 수어의 날을 기념해 농아인이 일상에서 더 나은 접근성을 누릴 수 있도록 수어 기술의 혁신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행사에서 멀틱스는 농아인의 애로사항과 실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들에 대해 청취했다. 농아인들은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누리뷰' 시연을 보며 수어 동작 인식 테스트를 통해 첨단 기술을 활용한 수어 동작 인식 기능을 체험했다.

 

'누리뷰'는 55인치 대형 터치스크린 형태로 혁신조달에 등록되어 있으며 기기 내부에 근접 센서를 내장해 사용자의 위치나 행동을 자동으로 인식·동작한다. '누리뷰'는 2021년 2월 3일부터 대전시청과 시청역, 대전역, 역삼세무서, 성동구청, 용인시청, 대전테크노파크, 전주 교동미술관등 꾸준히 설치되고 있다.

 

멀틱스는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민원서식을 자동으로 작성해주고 수어·음성·텍스트로 안내를 해주는 '누리온'을 김해와 거제에 구축했으며, 수어 양방향 챗봇 '누리봇PLUS' 등 여러 분야에 배리어프리 서비스를 공급 중이다.

 

유승수 멀틱스 대표는 "이번 수어의 날 키오스크 체험 행사는 농아인 분들의 일상에서 수어 기술이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보여주는 기회였다"며 "멀틱스는 지속적인 첨단 기술 도입으로 사회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 혁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작성: 방원기 기자

-출처: 중도일보

-링크: https://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4020101000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