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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틱스] 멀틱스, 거제시에 스마트 민원서식 도우미 서비스 '스타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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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조지영 | 작성일 2024.05.21 | 조회수 300 |
대전 강소기업 멀틱스는 거제시와 스마트 민원서식 도우미 서비스 확산 사업 관련 개발을 완료해 2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는 2022년 수주한 김해시 지능형 민원서식 작성 도우미 서비스 확산 사업에 이어 두 번째 민원서식 사업이다. 기존 민원서식 30종에서 36종으로 확대된 게 특징이다.
스마트 민원신청 서비스는 모바일 간편인증 한 번으로 본인 정보, 차량 정보 등 공공기관이 보유한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입력된다.
종이 신청서를 대신해 키오스크 화면으로 보기 쉽게 구현했으며 키오스크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자동으로 민원신청서가 작성된다. 작성 중 모르는 내용이 있으면 AI챗봇을 통해 음성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챗봇 버튼을 누른 후 질문을 하면 설명이 흘러나온다. 현재 스마트 민원신청 서비스는 시청민원실, 하청면사무소, 옥포2동행정복지센터, 장평동주민센터에 설치했으며 가족관계, 주민등록, 사회복지, 자동차 및 지방세 등 5개 분야 36종의 민원신청서 작성을 지원한다.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스마트패드를 도입해 담당 공무원과 함께 민원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는 대면 서비스도 지원한다.
유승수 멀틱스 대표는 "국민이 다양한 정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게끔 마련하는 것이 디지털 플랫폼 정부의 핵심 가치라고 생각하며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민원신청 서비스가 전국 지자체에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작성: 방원기 기자
-출처: 중도일보
-링크: https://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40326010008107